카세레스리프

 

세부섬 남동쪽에 위치한 카세레스는 수밀론 섬에서 방카보트로 약 25분 정도 북쪽방향으로 올라가면 나타나는 곳입니다. 이 곳은 섬이 아닌 바닷속에 잠겨있는 커다란 리프지역으로 이 곳은 존재를 아는 사람들에게만 알려져 있어, 비밀의 영역으로 통하는 곳으로 카세레스 해변과는 상당한 거리로 떨어져 있습니다.

바다 속에 솟아 있는 작은 섬으로 수면과 불과 수심 5m-10m 깊이에 분지 형태로 산호초 군락이 형성되어 있으며 다이빙은 산호초 군락 끝단에서 부터 형성되어 있는 월을 따라 수심30m 이내에서 다이빙을 즐깁니다. 직경 150미터 정도의 사주는 점차 수심 70-80 미터까지 아래로 이어져 있습니다.

아직까지 다이버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아서 인지 해양 생태계가 잘 보존되어 있으며 대형 씨팬과 회유성 어종인 바라쿠다와 잭피시, 거북이등이 관찰 됩니다. 또한 하드코랄, 소프트코랄 등이 넓게 분포하고 있어서 수중 촬영가들에게 최고의 포인트가 될 수 있는 곳입니다. 세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비사야 지역의 차세대 다이빙 포인트로 나설 수 있는 모든 조건을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카세리스 리프는 잘 보존된 산호초와 다양한 열대 생물들이 투명한 시야 아래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으며, 수심이 낮은 리프지역를 벗어나면 바로 직벽이 나타납니다. 산호초로 해변과 평행하게 직벽(Wall)이 형성되어 있어 낮은 쪽은 초보 다이버 및 스노클러들을 비롯하여 수중촬영가들에게  적격이며,  깊은 쪽으로는 모험을 즐기는 다이버들에게 적격입니다.

 

 

어메이징 홀(Amazing Hall)
카세레스 리프의 동쪽 중앙에 위치하며,  각양각색의 산호와 물고기가 어우러지는 곳으로 굴곡진 월을 따라 다이빙을 하다보면 깊은 산 계곡 속을 거니는 듯한 놀라움과 즐거움이 있는 곳입니다. 월에 혹은 바위틈새에 대왕조개가 입을 벌리고 먹이활동을 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고 가끔 대형 곰치가 틈새에서 나타나 사람들을 놀라게 하기도 합니다. 또한 투명한 유령새우, 각종 누디브런치,  고스트파이프피시 등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헤븐스 케이브(Heavens Cave)
어메이징 홀에서 볼 때 북쪽 끝자락에 위치한 다이빙 포인트입니다. 다이빙은 남쪽방향으로 진행하는데 대형 씨팬과 구루퍼 등 다양한 물고기를 관찰할 수 있으며 카세레스 다이빙의 시작점이라볼 수 있습니다. 깊는 수심에서 낮은 수심으로 진행하다 보면 천국의 문을 지나는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또한 이 곳은 대형 물고기들이 많아 현지 어부들이 낚시를 많이 하는 포인트 이기도 합니다.
강구(Kang-Ku)
강씨 성과 구씨 성을 가진 한국인 다이버가 발견한 포인트라고 해서 ‘강구포인트’라 불려진 이곳은 15미터에서 40미터 사이에 대형리프가 있는 곳으로 아기자기한 다이빙을 할 수 있습니다.  마크로 생물들이 다양하게 존재하며, 양배추산호가 대형으로 펼쳐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18미터 지점에 우리나라에서 필리핀 다이빙투어의 개척자였던 고 원창선선생님의 묘비가 모셔져 있는 곳입니다.
블랙코랄(Black Coral)
어메이징 홀에서  남쪽 방향으로 진행하다 보면 블랙코랄이 넓게 분포되어 있는 지역이 나타납니다.  슬로프 바위 지형인 이 곳은 다양한 물고기들이 블랙코랄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광경을 연출합니다.  라이언피시, 스톤피시 등 각양각색의 물고기들과 스내퍼무리류의 물고기들이 다이버들을 유혹합니다. 
소프트코랄 월(Soft Coral Wall)
블랙코랄 지형의 남쪽에는 각양각색의 소프트코랄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비교적 가파른 경사의 월로 되어 있는며, 다양한 색깔의 소프트코랄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다이빙시 수중렌턴은 필수 소지…   소프크코랄 사이에는 각종 마크로 생물들이 있는데, 열심히 관찰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니까 주의하셔야 됩니다.
상승도중에 5미터에서 7미터 내외에 아기자기한 케이브가 여럿 있어서 세이프티 스탑(안전정지)이 지루하지 않습니다.

 

킹덤리조트  /  대표 : 심선보  /  주소 : Kingdom Resort, 6026, Liloan, Santander, Cebu, Philippines. ​​​​​​
세부 인터넷전화 : 070-8202-4488,  현지 휴대전화 : +63-977-180-1070,  현지 전화번호 : +63-32-480-9017,  한국 전화 : 010-6657-44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