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인(두마게티)

 

두마게티(Dumaguete)
두마게티(Dumaguete)는 해양환경이 잘 보존된 다이빙 포인트로 유명한 곳입니다.

 

필리핀 다이빙이 지금처럼 국내 다이버들에게 대중화되기 이전부터 몇몇 매니아 다이버들은 아포(APO)섬과 수밀론(Sumilon)섬으로 대표되는 두마게티의 다이빙 포인트들을 찾아서 다이빙을 즐기고는 그 아름다움을 극찬했다고 합니다.
다만 접근의 편이성이나 주변 관광유흥시설 등의 입지적인 조건들이 사방비치나 아닐라오, 보라카이, 세부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뒤쳐지면서 대중적인 다이빙 포인트로 발전하지 못하고 한동안 매니아들만 찾는 곳으로 머물렀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두마게티 지역도 예전에 비해 관광 자원들이 새롭게 개발되고 입지적 여건이 많이 향상되면서 새로운 다이빙 사이트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한인 다이버들이 많이 몰리던 사방비치나 아닐라오, 보라카이는 물론 세부/보홀 지역에까지도 대거 들어선 한인 리조트들로 포화 상태를 이루면서 두마게티가 새로운 돌파구로 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점차 많은 다이버들이 두마게티 다이빙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이와 함께 두마게티 인근으로도 한인 리조트들이 차츰 생겨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두마게티 남쪽 차량으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다우인(Dauin)은 아포 섬이 가깝다는 지리적 잇점 때문에 두마게티의 다이브 리조트들이 집중되고 있는 곳입니다.

 

 

마이닛(Mainit)
넓은 경사면에 다양한 높이의 바위들과 사이사이 모랫바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곳의 즐길거리는 미네랄이 풍부한 광천수를 내뿜는 수중 온천이 있어 색다른 다이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바라쿠다떼와 가든일, 은상어, 복어, 리본일, 새우, 게 넙치, 레오파드 스위트립스 뱃피쉬, 누디브런치 등의 어류들이 많습니다. 강한 조류가 있을때가 있으므로 어드밴스급 이상의 다이버들에게 추천되는 곳입니다.

아틀란티스(Atlantis North & South)
이 지형은 모래경사면으로 되어 있으며 수중에 인위적으로 만들어 놓은 타이어들로 인해 여러 종류의 산호와 수중생물들이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다양한 마크로 생물들이 많아 사진찍는 다이버들에게 무한 사랑을 받는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각종 스테이퍼와 새우, 장어류들이 있으며 해마는 너무 쉽게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엘도라도(El Dorado)
넓은 지역의 완만한 경사를 이루는 리프로 자연적인 경산호 숲과 인공리프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인공 리프지대에서는 대형 씬뱅이를 발견할 수 있으며, 대형어종이 많고 스위트립스와 스내퍼그루퍼 등을 만날수 있고 오징어, 고스트파이프피쉬 등의 다양한 마크로 생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쎄레스 방카 렉(Ceres Banca Wreck)
이 곳은 필리핀 전통배인 방카가 빠져있는 곳으로 아주 다양한 생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곳은 초대형 라이너피쉬의 안식처이며 혹등새우, 흰눈곰치, 누디브랜치, 스내퍼무리, 뱃피쉬 ,프로그피쉬, 해마, 할리퀸 고스트 파이프피쉬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급경사 모래면이나 얕은 수심의 수초가 자라는 곳에서는 마크로 생물들을 항상 만날 수 있습니다.

쎄레스 카 렉(Ceres Car Wreck)
방카렉에서 겨우 10M 떨어진 포인트지만 만족도는 매우 높은 곳입니다. 두대의 차량이 수많은 타이어와 기타 잔해들로 둘러쌓여진 곳입니다. 더반댄싱슈림프, 줄무늬박서슈림프, 곰치, 블루스 스팟스팅레이들이 서식하는 곳입니다.

가끔은 크로커다일피쉬, 클라운프로그피쉬, 더블앤드파이프피쉬와 작은 오징어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다윈 포브라션(Dauin Poblasion)
완만한 모래 경사면을 지나면 아름다운 산호 군락지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라빗피쉬, 스내퍼, 그루퍼 등등 대형어종과 소형어종들을 같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산호군락 옆으로 수많은 가든일들도 만날 수 있는 최고의 포인트라 말할 수 있습니다.

다윈보호구역(Dauin North & South Sanctuary)
다윈은 두 군데로 나뉘어져 있으며 둘 다 해양공원으로지정되어 있는 곳입니다. 상당히 인기가 있는 사이트이며, 한번만 다이빙하면 왜 인기가 있는지 알 수 있는 곳입니다. 모래경사면이 펼쳐져 있으며 모래경사면의 끝과 시작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여러 종류의 새우류와 크랍류, 누디브랜치 등 많은 생물들이 있으며 리프 자체가 매우 건강하다, 블루리본일, 고스트파이프피쉬, 플로그피쉬, 레이저피쉬, 랍스터, 옐로우바라쿠다, 바다거북 등이 있으며 종종 블루링스옥토퍼스와 립스콜피언피쉬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셀 수 없을 정도의 가든일이 즐비하게 펄쳐져 있습니다.

마사프로드 동쪽(Masaplod Norte)
이 곳은 활기찬 리프와 연안어종을 관찰하기에 최고의 포인트입니다. 물고기가 많아서 물반 고기반이라는 말이 실감이 될 정도입니다.

대형 망그로브 스내퍼류, 엘로우테일 스태퍼떼, 블루수팟 스팅레이, 스콜피언피쉬, 스위트립스 상어와 유어거북이, 링파이프피쉬, 뱃피쉬, 대규모 어린 트레발리떼, 곰치 등이 있으며 가끔 할리퀸 고스트파이프피쉬, 만티스 새우, 대형바라쿠다도 볼 수 있습니다.

엘시엘로(El Cielo Point)
엘시엘로 리조트 비치포인트로 피라미드 조형물을 설치한 이후 많은 마크로생물들이 서식을 한 이후에 다우인포인트 중 현재 가장 유명세를 펼치고 있는 곳입니다.

모래지형의 슬로프로 되어 있으며 톱날새우, 해마, 만티스새우, 프로그피쉬, 문어 등이 있으며 특히 마크로포인트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마사프로드 서쪽(Masaplod South)
남쪽으로 더 가면 아름다운 산호가 즐비하고 북 마사프로드와 버금가는 해양생물들이 있습니다. 마크로생물들이 아주 많으며 아지가기한 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어종이 다양하고 활기차서 한번만 들어가기엔 아쉬운 곳입니다.

바후라(Bahura)
이 곳은 나이트다이빙 시 가장 많이 알려진 포인트입니다. 약간의 경사면으로 이루어진 곳으로 해가 질 무렵 다이빙을 시작합니다.

조금의 인내력만 있다면 거의모든 사람들이 상추산호 속에 서식하는 기품있는 만다린피쉬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옥토퍼스, 랍스터, 스콜피언피쉬 등이 있습니다.

 

킹덤리조트  /  대표 : 심선보  /  주소 : Kingdom Resort, 6026, Liloan, Santander, Cebu, Philippines. ​​​​​​
 현지 휴대전화 : +63-977-180-1070,  현지 전화번호 : +63-32-480-9017,  한국 전화 : 010-6657-4488